-
반응형
*완벽한 내돈으로 내 가게 출원하기/ 광고면 좋겠으나 절대아님
저는 지방에서 작은 카페를 운영중입니다. 그래서 늘 자영업과 관련된 뉴스들을 잘 챙겨보는 편인데요. 예전에 골목식당에 나왔던 덮죽 사건을 기억하시나요? 열심히 하는 사장님과 백종원 대표님의 완벽한 조화로 덮죽이라는 메뉴가 탄생했고, 많은 호평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제3자인 어떤 업체에서 덮죽과 관련된 상표권을 출원하고, 마치 본인들이 원조집인 것처럼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장하며 큰 질타를 받았었습니다. 여기 뿐만 아니라 상표권 관련한 피해사례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김밥O국, 고봉O김밥 등 상표권 출원을 하지 않아 제 3자로부터 원래 가게 이름을 뺏긴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걱정은 늘 해왔습니다. 물론 제 가게는 누가 저보다 먼저 상표권을 출원할만큼 그렇게 큰 메리트가 있는 가게는 아니니까요. 먼저 혹시라도 누가 제 가게를 상표등록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KIPRIS 상표등록조회 사이트에 들어가서 조회를 해봤습니다. 링크는 아래 첨부해뒀습니다.
http://www.kipris.or.kr/khome/main.jsp
다행히, 당연하게도 아무도 안했군요. 그래서 이참에 상표권등록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검색을 하던 중에 상표권 출원 방법에 대해서 알게되었는데 방법은 셀프, 플랫폼, 변리사출원 총 3가지 방법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1. 셀프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신청에서 오류사항등이 생기면 시간이 오래걸리고 최종적으로 되지 않을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고요.
2. 플랫폼은 가격은 셀프와 변리사의 중간이고, 출원될 가능성도 셀프보다 더 높다고 합니다.
3. 변리사를 통하는 방법은 가장 확실하지만 가격이 비싸다고 합니다.
저는 그 중에서 플랫폼을 이용해서 신청을 해봤습니다. 플랫폼 이름은 '마크인포'
https://markinfo.co.kr/front/phtml/index.php
홈페이지 레이아웃이 깔끔합니다. 하단에 사이트 관리자의 정보가 나와있는데, 대표자가 변리사이시네요. 믿음직스럽습니다. 먼저 홈페이지를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을 계속 검색해보니까 마크인포가 내세우고 있는 건 쉽고 안전한 상표등록, 그리고 저렴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1. 비용안내
3가지 서비스(간편출원, 조사출원, 원스톱 통합 패키지)를 운영하는 걸로 나오네요. 저는 이 중에 가장 저렴한 간편출원서비스(106,000원/1건)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상표등록 총 비용은 2갈래로 나눠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상표 출원 시, 마크인포에 수수료 44,000원/ 특허청 관납료 62,000원. 상표 등록 시 마크인포에 수수료 44,880원/ 특허청 10년 납부 220,120원
총 합계 371,000원입니다.
2. 마크인포 상표등록 절차
3. 회원가입과 상표등록 신청하기
먼저 회원 가입을 하면 바로 상표정보 입력 페이지로 넘어가네요.
저는 카페고, 카페 상호로 사용할 것이기 떄문에 43류로 분류가 되더라구요. 아래 상표출원 예정일은 2021년 09월 28일, 1차 심사결과통지 예상일은 2022년 9월(1년 뒤), 최종결정 예상일은 2022년 12월(1년 3개월 뒤)라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정말 오래걸리네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니 바로 결제창이 나오고, 결제 후에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최종 컨펌시 출원한다고 합니다. 뭔가 가슴은 떨리는데, 방법이 너무 간단하네요. 방금 막 신청했기때문에 아직 연락은 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처음 출원신청 전에는 너무 어렵게만 생각이 들기도 했고, 꼭 해야되나 하는 생각과 그래 꼭 하자 라는 생각의 사이에서 정말 많이 갈팡질팡했는데요. 막상하고 나니 후련하기도 하고 간단해서 머리도 안아프고 좋습니다.
이렇게 초간단 마크인포 상표권 출원 신청 후기를 마칩니다. 다음엔 상담후기와 출원 신청이 완료되는 과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반응형'탐구적 관점 > 일상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 혼인신고 방법 완전정리/ 혼인신고서 양식 첨부 (0) 2021.09.28 로보어드바이저 주식투자 핀트를 시작했습니다!/ 10일 간의 수익 후기 (0) 2021.09.24 카페창업시 추천하고 싶은 카페 장비, 푹프레스 (0) 2021.09.17 삼성 6평 에어컨에서 LG 11평 냉난방기로 갈아탑니다/ 백색가전은 역시 LG가 답이다? (0) 2021.09.17 제주도 폭포 투어/ 천지연폭포, 쇠소깍, 정방폭포 (0) 2021.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