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9. 7.

    by. Gozeeso

    반응형

    예전 살던 시골집 뒤, 작은 냇가

     어렸을 적 기억 중 가장 선명하고 좋았던 기억은 아버지와 둘이 지리산을 등반했을 때였습니다. 그 당시 아버지는 쉬는 날마다 백두대간 종주길을 이어 다니셨고, 저는 굉장히 어릴때 였습니다. 제가 초등학교 저학년때였으니 아마 1999년이었는지 2000년인지 그때쯤이였어요. 그때는 지금처럼 산장(대피소)에서만 야영을 하지는 않었었죠. 중간중간 등산객들이 임시 사이트를 만들어놨고 자리에서 다시금 야영을 하기도 하고 다음 사람이 사용하고 그랬었죠. 물론 지금보다 훨씬 더 환경을 생각하고 절대 쓰레기를 남기지 않았습니다.

     아버지와 저는 그곳에서 텐트를 치지 않았습니다. 로는 타프를 치고, 바닥에서 올라오는 습기를 막기위해 얇은 비닐 한장을 깔고 그 위에 캠핑매트를 깔고 침낭을 덮고 잤었어요. 그냥 밖에서 침낭하나 덮고 자는 것과 똑같았습니다. 아버지는 그것을 '비박'이라고 표현하셨는데, 아버지와 저는 3박 4일을 이렇게 비박을 하며 지리산을 종주했고, 같은 방법으로 태백산과 설악산을 종주했습니다. 

     어릴 때의 경험 때문인지 저는 타프와 의자 하나만 가지고 자연 옆에서 쉬는 것을 늘 동경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큰 마음 먹고 타프의자를 구매했습니다. 그게 바로 DOD 도플갱어 이츠카노 타프헬리녹스 체어투 입니다.

    도플갱어 이츠카노 타프/ 헬리녹스 체어투

     1. 도플갱어 이츠카노 타프를 선택한 이유는 기본에 충실한 기능과 심플한 디자인, 가격입니다.

     도플갱어 이츠카노 타프는 일본제품이고, 해외직구대행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니코리재팬이라는 사으트를 통해 구입했고 탄 컬러를 추가해서 95,000원 + 배송비 35,000원 총 130,0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제 기준에서 괜찮은 타프는 방수, 자외선차단의 기능이 기본적으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츠카노는 최소 내수압이 2000mm, UV컷UPF50+로 제가 사용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기능의 타 제품과 가격적인 면에서 훨씬 저렴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기본에 충실한 기능,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 제 기준을 모두 충족시켰고, 구입에는 큰 고민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2. 헬리녹스 체어는 수식어가 필요없습니다.

     헬리녹스 체어는 내구성 면에서 그 어떤 체어도 따라올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헬리녹스 체어를 선택하지 못하는 이유는 단 하나 가격이지 않을까요? 체어 치고는 조금 비싼 가격이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대안을 찾지만, 저는 단 돈 몇만원을 더 주더라도 의자만큼은 헬리녹스를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예전 백패킹 프로그램에서 만났던 많은 멘토분들은 각각의 선호도에 따라 제품을 선택했지만 체어만큼은 모두 헬리녹스를 사용하셨습니다.

     헬리녹스 체어는 여러가지 시리즈가 있지만 저는 목까지 받쳐줄 수 있는 체어투를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가까운 모캠을 나가게 되면 분명히 앉아 있는 시간이 길테고, 앉아서 노래를 듣거나, 패드를 끄적이거나 할테니까요. 그래서 체어투를 선택했고, 가격은 산이좋은사람들이라는 스토어에서 1개당 120,000원, 그리고 볼핏 1세트(4개입) 13,000원까지 추가해서 체어 한 세트당 133,000원에 구입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볼핏은 옵션사항이지만 저는 반드시 추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볼핏이 없다면 우리가 주로 만나는 환경인 모래, 흙, 자갈 등에서 체어 다리가 바닥을 뚫고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두 제품 모두 엄청 뛰어난 디자인은 아니지만 심플하고,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들로써 한번 구입하면 최소 10년은 사용할 수 있을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장 1-2만원 아끼기 위해 싸구려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보다는 하나를 사더라도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꼭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엔트리 캠퍼로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저는 감히 헬리녹스와 도플갱어를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아래 글은 도플갱어 타프 설치방법입니다.

    https://dinnerforyou.tistory.com/195

     

    DOD 도플갱어 이츠카노 타프 기본 구성, 설치 방법, 기능 소개

     혹시 제 글을 보고 DOD 도플갱어 이츠카노 타프를 구입하셨거나, 이미 구입하셨는데 설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이 글을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도플갱어에서 제공하는 자료

    dinnerforyo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