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한.. 한 달 전쯤 신청한 것 같아요.
요즘 카카오페이 QR결제가 광고로 자주 등장하고 있어요.
바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위한 수수료가 없는 결제 시스템인거죠. 중국이 지금 위챗과 알리바바로 모든 결제 시스템은 전자결제로 사용하고 있고, 심지어는 노숙자까지도 QR코드를 가지고 다닌다고 하니, 우리나라는 중국에 비하면 늦긴 했어요. 다만 지금 카카오 페이가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진 상태인가가 의문이고, 과연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QR결제를 해줄지도 사실 의문입니다.
그럼에도 자영업자를 위한 카카오의 노력은 큰 박수를 쳐주고 싶어요! 이 마음 변함없길:)
서두가 조금 길었네요. 아무든 저도 신청했고, 오늘 받았어요!
우편함에 이렇게 샛노란 우편봉투가 꽂혀있는 것을 보고.. "저건 뭐지?" 라고 생각했어요.
어디서 온지 보니까 카카오페이네요.
한참 전에 신청해놓고 까먹고 있었어요. 생각없이 지내다보니 이렇게 도착! 봉투는 깔끔하게 잘 뜯어지더라구요.
그럼 같이 열어볼까요?
"오우 뭐가 많다...!"
아이폰을 들고 있는 라이언과 어피치, QR결제키트 2장, 결제 사용 방법이 간단하게 나온 스티커, 카카오페이가 된다는 안내 스티커, 사용법 까지 아주 다양하게 들어있었어요.
글을 쓰기위해 사진을 찍고 있었는데, 그냥 카메라를 켜고 QR코드만 대고 있어도 저렇게 안내 표시가 뜨더라구요! 이건 처음아셨죠? 왜냐면 저는 처음알았거든요..ㅋ쿠ㅜㅜ
카메라를 켜고 QR코드를 대면 저렇게 결제창으로 넘어가고 금액을 넣은 뒤 (수수료 무료)버튼을 누르면 끝!
너무나 간단한 카카오페이 QR결제
카카오페이 QR 결제란?
손님이 QR코드를 찍으면 사장님의 카카오페이로 입금되는 수수료 없는 간편 송금 서비스입니다.
계좌번호 몰라도, 계돠번호 주고받지 않아도, QR코드만 찍으면 송금 가능!
카톡만 있으면, 공인인증서, OTP, 보안카드 없어도 안전하게 송금이 가능합니다.
현금대신 간편하게 거스름돈 주고받을 필요 없어 더욱 편리합니다.
사장님 이렇게 사용하세요
1. 손님에게 QR 결제 안내
카카오페이 QR코드는 어떤 스캐너에서도 이용 가능하고, 손님이 결제 금액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사장님의 카카오페이로 바로 송금됩니다(QR코드스캔 > 보낼금액입력 > 송금완료)
2. 결제내역확인
결제가 완료되면 카카오페이 플러스친구 메시지로 바로 아내드리며, 이는 이용내역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카톡더보기 > 카카오페이 잔액 > 이용내역)
3. 사장님 계좌로 출금
카카오페이에 연결해둔 계좌로 출금 가능합니다(단 잔액이 200만원을 초과할 경우 대기 상태로 보관되오니, 주기적으로 잔액을 관리해주세요.)(카톡 더보기 > 카카오페이 잔액관리 > 출금)
4. 은행계좌 연결
원활한 출금을 위해 내 은행 계좌를 미리 연결하세요(카톡 더보기 > 카카오페이 설정 > 연결계좌)
Q&A
Q. 결제 수수료는 없나요?
A. 카카오페이 QR 결제는 개인 간 송금 서비스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Q. QR 결제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손님이 QR코드를 찍으면 카카오페이를 통해 결제 금액이 송금됩니다.
Q. 손님이 QR 결제를 했을 때 송금한 돈은 어디에 보관되나요?
A. 사장님의 카카오페이로 입금되며, 연결해두신 은행계좌로 자유롭게 입출금 가능합니다.
Q. 손님이 카카오페이에 가입하지 않아도 이용가능 한가요?
A. 카카오페이 QR 결제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손님과 사장님 모두 가입한 상태여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QR 결제 하는 법
카카오페이 QR코드는 휴대폰 내 어떤 코드 스캐너로 찍어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앱, 다음 앱, 네이버 앱 등 편한 방법으로 스캔하고 결제하세요.
카카오톡에서 QR결제 할 때
1. 카톡 상단 QR아이콘 터치
2. QR코드 스캔
3. 결제금액 입력
4. 결제 완료
"카카오페이는 사장님을 응원합니다."
우리 모두 대박나자구욧
반응형'탐구적 관점 > 일상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북 HDD를 SSD로 윈도우까지 교체?!/ 마이크론 micron crucial mx500 마이그레이션 방법 (0) 2018.08.15 대전 청년의학교 푸드트럭과 4주차 수업! (0) 2018.08.07 대전 autoCAD 오토캐드 3주차 진행상황 (0) 2018.07.26 일명 '노가다' 후기/ 대전 철근공 일당/ 대전 동그라미 야식 (2) 2018.07.26 대전 청년의학교 푸드트럭과 3주차 수업! (0)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