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2. 13.

    by. Gozeeso

    반응형

    박지원 선수

    쇼트트랙 수상경력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2023년 올시즌 전세계 쇼트트랙 경기를 씹어먹고 있는 박지원 선수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쇼트트랙은 대한민국 동계스포츠 중 효자종목입니다. 동계스포츠의 간판스타들은 줄곧 빙상, 그리고 쇼트트랙에서 나타났습니다. 최근 뉴스에 많이 나오는 안현수 선수 또한 쇼트트랙이 주종목입니다.

     

     박지원 선수는1996년 9월 23일 생으로 올해 27살입니다. 국제대회에서는 만나이를 사용하니 25살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강원도 강릉 출신으로 행신고, 단국대학교를 거쳐 현재는 서울시청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키는 170.5cm입니다.

     

     

     박지원선수는 그동안 중국으로 귀화한 린샤오쥔(임효준), 국가대표 황대헌 등 쟁쟁한 스타선수들 사이에서 빛을 보지 못했습니다. 2018평창올림픽, 2022베이징올림픽에는 출전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국가대표에도 발탁이되지 못한 것이죠. 그러나 2023년 올해는 달랐습니다. 국가대표 선발이후에 모든 대회의 메달을 휩쓸며 새로운 빙판의 왕이 등장했음을 모두에게 증명해보였습니다.

     

     박지원 선수는 아웃코스를 크게 타며, 폭발적인 스퍼트가 장점인 선수이며 이 장점을 가지고 올 시즌은 씹어먹고 있습니다. 다만 경기력의 기복이 심하다는 것이 큰 단점이며 그동안 이 기복이 늘 발목을 잡았습니다.

     하지만 올시즌 월드컵 1차대회 금3/ 2차대회 금1, 은3/ 4차대회 금1, 은2/ 5차대회 금2을 기록하며 기복없는 기량을 보여주었습니다.

     

     ISU(국제빙상연맹) 월드컵 창설 25주년을 기념해 남녀 각각 종합 1위 선수들에게 크리스탈 글로브를 수여했는데, 남자는 박지원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이날 시상 후 인터뷰에서 "역사의 한 부분이 되고 싶었다. 그리고 그것을 이룬 내가 자랑스럽다."라고 하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k_gwon/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park_gwon 이며 현재 팔로워수는 1.5만명입니다. 요즘 세대의 선수답게 sns를 활발히 하고 있으며 팬들과의 소통도 잘 하는 편입니다. 박지원 선수는 3월 서울에서 열리는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다관왕에 도전합니다.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박지원선수를 눈여겨 지켜보시죠.

    반응형